옹진군, 어촌계장 워크숍 개최

입력 2018년11월16일 16시2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장정민)은 관내 7개면 어촌계장을 대상으로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 함양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하고, 어업인 소득원 개발 및 해양수산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지난 15일~16일(1박2일) 옹진군 영흥도에서 “2018년도 옹진군 어촌계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어촌 지도자가 갖추어야할 역량 강화를 주제로 1박2일간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촌계장 등 지역 내 어촌 지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으로는 한국어촌살림연구소 수산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어촌관광 활성화 전략’에 대한 특강을 청취하고 어촌체험어장 운영을 통한 소득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인천시 수산자원연구소를 방문하여 옹진군 양식어장 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장정민 옹진군수는 ‘새로운 변화, 새로운 희망의 시작 옹진(옹진군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옹진군 수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어촌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옹진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관내 어촌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