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여성단체 자매도시 창원시 여성단체와 화합·우정 나누는 뜻깊은 행사 가져

입력 2018년11월17일 08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매도시 창원시 여성단체와 화합·우정 나누는 뜻깊은 행사 가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 여성단체는 지난 14일 군청 우주홀에서 자매도시 창원시 여성단체(회장 이영선)를 초청해,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두 도시 여성단체 회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선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두 시군 친선교류 행사는 지난 1999년 영호남 화합과 친선 도모를 위해 고흥군과 창원시가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20번째 교류 행사로 두 도시 여성단체가 매년 상호 격년제로 상호 방문해, 특산물 판매 · 수재민 방문 · 소록도 환우 위문품 전달 · 인적 교류 및 정보 교환 등 따뜻하고 돈독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친선교류 행사는 두 지역 특산품을 전달하는 환영식과 지붕없는 미술관인 고흥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연홍도 투어’와 ‘분청문화박물관’을 견학하여,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특히 창원시 여성단체에서 농수산물 판매장을 방문하여, 고흥에서 생산 및 가공된 미역·멸치·유자 등을 다량 구매해, 친선교류의 의미를 더했다.


박순엽 군 여성단체 협의회장은 “지속적인 교류로 두 지역의 상생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여성리더들이 든든한 매개체 역할을 하여 실제적 도움을 주고받는 소중한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송귀근 고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영호남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고흥군과 창원시 여성 리더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두 지역 발전을 위해, 여성 리더들께서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두 시군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분야의 친선 교류가 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두 시군 여성리더들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