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와글와글 놀이 한마당’ 개최

입력 2018년11월17일 16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7일(토) 오후 2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와글와글 놀이 한마당’에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낙하산 제기’ 놀이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17일 오후 2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와글와글 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와글와글 놀이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들이 1년 동안 본인들이 학교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직접 기획한 이날 행사는 △1부 ‘가족놀이 캠프’ △2부 ‘책 놀이 캠프’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달팽이, 낙하산 제기, 신발 뺏기 등의 전래놀이가 가족 대항전으로 진행돼, 놀이에 직접 참가한 아이와 부모는 물론 옆에서 구경하는 이들도 긴장감과 박진감을 만끽할 수 있었다.


이어 2부에서는 동화 ‘강아지 똥’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으며, 아이들이 책과 독서에 보다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책을 소재로 한 부스도 운영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요즘 아이들은 학교와 학원을 바쁘게 오가기 때문에 놀이를 즐길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며, “오늘만큼은 부모님,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