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다산으로 미래를 열다’ 국회세미나 개최

입력 2018년11월18일 11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0일 강진군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목민심서 저술 및 해배 200주년 기념 ‘다산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강진군이 주관하고 다산연구소와 황주홍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세미나는 다산 선생의 해배 200주년과 목민심서 저술 200주년을 총 정리하는 차원에서 다산정신의 현대적 계승 발전을 위해 다산전문가 3명이 ‘다산 사상의 현대적 계승, 다산학 르네상스르 위한 제언, 다산으로  여는 문화 콘텐츠의 미래’ 강의와 토의 및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다산은 200년이 지난 지금도 그의 정신과 사상은 지속적으로 존중받고, 21세기 산업혁명의 시대 무엇보다 소중한 정신과 마음과 혼을 되살릴 수 있는 수많은 저술을 우리에게 남겼다.


이러한 소중한 문화적 자산을 우리의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200년 전 다산 선생께서 꿈꾼 ‘백성다운 백성, 나라다운 나라’를 이 시대에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그런 의미에서 다산 전문가들의 의미있는 강의를 통하여 우리의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는 세미나가 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