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 정책 간담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19일 13시2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 15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 청년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안산지역 대학생, 청년단체 및 청년창업지원기관 관계자, 청년창업가, 청년예술가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고, ‘안산시 청년 정책 5개년 계획 연구 용역’에 담긴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관련 의견들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산시 청년 정책 5개년 계획에는 ‘활기차게, 일하다’, ‘머물러, 생활하다’, ‘서로, 어울리다’, ‘알리고, 활동하다’와 같은 4가지 분야 32개의 정책 과제가 담겨있다. 
 

청년들은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더불어 다양한 시제품을 제작‧ 개발해 볼 수 있는 공간 등 창업 전 단계의 지원이 강화되길 바랐으며, 제조업 창업 지원, 기존 사업자 컨설팅, 청년 여가‧문화 활동 정책 개발, 음악창작소 유치 등을 제안했다.
 

또한 청년과 기업 또는 청년 간 네트워킹 강화, 홍보 및 소통 강화, 건강 지원정책 개발, 전문위원 제도 신설 등도 요구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연구 용역에 제시된 많은 정책들이 실현된다면 안산시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양한 정책으로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로 앞서 나가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청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담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청년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