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9개 권역별 찾아가는 정책협의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19일 14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9일부터 26일까지 31개 지역을 9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찾아가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경기혁신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25개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장학사(연구사) 350여 명이 참석한다.
 

협의회에서는 학교혁신 정책을 중심으로 지난 10년간 경기혁신교육의 성과와 과제를 소개하고, 민선 4기 교육다운교육인수위원회 백서에 언급된 경기혁신교육3.0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한다. 또, 2019 학교혁신 정책에 대해 제안 및 의견수렴의 시간도 갖는다.
 

경기혁신교육의 성과로는 교사의 자발성에서 시작한 혁신교육과 협력적 성장 시스템 구축, 학생을 통제와 관리의 대상에서 교육과 배움의 중심으로 전환, 학교 공동체 및 민주적 학교를 위한 수업·교실·학교 문화의 총체적 변화 추구 등을 소개한다.
 

 밖에 학교안팎을 연계한 교육생태계 확장, 분권과 자치시대에 걸맞은 학교자치, 학교민주주의 강화, 2019 학교혁신 계획 수립 등을 주제로 현장의견 수렴 및 교육청의 역할 변화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 관계자는“이번 협의회가 경기혁신교육의 큰 흐름과 전환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을 위해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현장에서 제안한 내용을 적극 수용하여 학교혁신 정책을 마련하고, 학생과 현장이 주도하는 교육을 위해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