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나도 멋진 소방관! 찾아가는 소방안전체험교실 운영

입력 2018년11월19일 15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지난 16일 안성 뜨란키즈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안성소방서 공단의용소방대(대장 이상선) 주관으로 미취학 아동 130명과 교사를 대상으로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 지진 대피훈련 등으로 실시 되었다.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실’은 화재 발생이나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한 대처나 대피가 곤란하고 판단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의용소방대가 직접 시설 등을 찾아가 실시하는 교육을 말하며 겨울철 화재 발생이 많은 시기에 노유자 시설 등 화재에 취약한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공단의용소방대 이상선 대장은 ‘찾아가는 소방안전 체험교실은 화재나 위급 상황 발생시 어린이들이 적절한 대응요령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속적인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교실 운영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소방안전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귀용 안성소방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다시 한번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안전 의식을 심어주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