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어디까지 가봤니?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개최

입력 2018년11월20일 13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민들이 제설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강서구에서 즐겼던 다양한 관광명소·문화·행사공연 등 다양한 주제로 ‘강서문화관광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서울 식물원 등 지역 내 다양한 문화 관광 인프라가 확충되는 과정 속에서 강서 문화관광을 체험한 관광객들로부터 직접 소감을 듣고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를 듣고자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올 한해 강서구에서 체험한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으로, 참가자 제한은 없다.


개인 블로그에 올린 후기를 강서구청 문화관광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응모신청서를 e-메일(evelith@gangseo.seoul.kr)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스토리 흥미성, 참신성, 연결성, 방문객 배려성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시상은 최우수상(1명, 10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 우수상(5명, 8만 원 상당), 장려상(10명, 5만 원 상당)을 선정하고 입상작들은 향후 강서구의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후기와 이야기를 듣고자 강서문화투어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서문화투어 후기도 접수하고 있다.


강서문화투어는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문화체험시설을 친구들과 함께 관람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127회, 3287명이 참여했다.


구는 체험학습 사진, 컬러링 북, 소감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초등학생들의 후기를 받아 모음집을 작성하고 책으로 출간해 아직 강서문화투어에 참가하지 않은 초등학교에 배부하며 홍보효과를 높이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참가 신청은 별도의 제한은 없으나 1인당 3편까지만 응모 할 수 있다.


접수마감일은 12월 10일까지이며 참가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서문화관광(http://www.gangseo.seoul.kr/site/munhwa/)을 참고하면 된다.


강서문화투어 후기는 개별 학교를 통해 11월 23일까지 접수를 한다.


구 관계자는 “시민들이 체험한 후기로 우리구의 문화 관광 자원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서울식물원 등 새로 만들어진 다양한 문화체험 인프라를 활용할 방법을 찾아보겠다.”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