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북한산 둘레길서 11월 성북구민 걷기대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23일 04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북악하늘길에서 개최된 10월 성북구민 걷기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가 오는 24일 오전 9시, 북한산둘레길에서 “11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협의회 주관하고 성북산악연맹이 협력하여 개최되는 11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생태학적 보전가치가 높은 북한산 둘레길에서 성북의 걷기 좋은 길을 알리고 이웃과 함께 걷기를 통해 겨울철 건강증진을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이날 걷기대회는 북한산 정릉탐방안내소를 기점으로 북한산 둘레길 5구간 3km, 약 1시간 소요 코스를 걷게 된다.


또한 올해의 마지막 걷기대회인 만큼 2018년 걷기대회에 가장 많이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왕’을 선발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건강홍보부스 체험 외에 자전거, 스포츠 용품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 걷기 좋은 길 홍보, 걷기동아리, 찾아가는 걷기 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건강에 좋은 걷기운동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걷기동아리는 주민 10명 이상이면 누구나 구성이 가능하고 걷기지도자 강사를 주 1회 지원하여 올바른 걷기자세, 스트레칭, 걷기운동을 지도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