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2018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입력 2018년11월27일 11시0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손금주 의원
[여성종합뉴스] 손금주 의원(전남 나주·화순 국회 운영위원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018년 11월 27일(화),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선정하는 2018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선정됐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을 선정하여, 모범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회의원을 선정 및 발표하고 있으며, 2018년 국정감사 기간 중 작성 및 배포한 정책보고서, 보도자료, 질의자료 등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국민생활환경과 국가환경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손금주 의원은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FTA와 WTO에 의한 농민 피해 확산 가능성,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수출을 위한 지원 필요, 환경과 사람을 해칠 수 있는 농약 관리방안 마련, 농·수·축·임산물 유해성에 대한 철저한 검사 필요, AI·구제역 방역대책, 수상·산지 태양광의 환경파괴 가능성 등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주요 현안과 쟁점에 대해 무조건적인 지적과 비판이 아닌 명확한 근거자료와 확실한 논리, 현실에 맞는 대안제시로 국정감사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손금주 의원은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했는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나주·화순에서 지켜봐 주시는 분들의 격려와 관심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성실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지역구와 국민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