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수시모집 논술고사 및 학부모대기실 운영

입력 2018년11월30일 11시00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음달 1일~2일 실시, 논술고사 총 564명 선발 46.6:1 경쟁률...

[여성종합뉴스/박초원]30일 인하대(총장 조명우)는 다음달 1일(인문)과 2일(자연)에 2019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인하대는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지원자 총 26,276명 중에 564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논술고사 70%와 교과 30%를 합산하는 방식이다.

지난해부터 수능 최저를 폐지했으며, 의예과만 수능 최저를 적용한다. 합격자는 다음달 14일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다.

 
특히 인하대는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논술 기출문제를 공개하고, 논술가이드북을 제작하여 학생들의 논술 준비를 도왔다. 또한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교과서 내용 중심으로 논술문제를 출제하기 위해, 고교 자문교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논술고사가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 대기실 운영과 더불어, 인하대 총장 주도로 미리 알아보는 “INHA 미래인재 교육프로그램” 설명회도 진행한다. 이는 인하대 교육프로그램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으며, 총장을 포함한 각 부처 책임자들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교무처장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학생지원처장의 학생장학제도 및 취업, 기획처장의 주요 대외 지표, 성과 및 발전계획 등 인하대의 미래 비전을 전달하는 시간을 포함한다.

 
김현정 입학처장은 “인하대 논술고사의 특징은 고교 교과서 중심의 문제 출제”라며, 수험생들은 “고등학교 시험을 치르는 기분으로 평소 실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당일 본교를 방문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학교 미래인재 교육프로그램 안내를 준비한 만큼 편안하게 학교의 비전을 들으며 자녀들을 기다리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