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립교향악단 2018 송년음악회 개최

입력 2018년12월03일 07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8송년음악회_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오는 5일 오후 7시 30분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송파구립교향악단 2018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송파구립교향악단은 양일오 지휘자의 유려하고 파워풀한 지휘 아래 깊이 있는 음색과 연주력으로 관객들에게 매력적인 화합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소프라노 정성미와 송파구립교향악단의 선율의 조화가 돋보이는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 중 「Quando men vo(내가 거리를 거닐 때)」를 첫 순서로 시작한다.


 

 

특히 송파구립교향악단을 이끄는 양일오 지휘자가 작곡하고 조윤숙 단장이 작사한 「더 나은 그날에」도 연주한다. 이 곡은 ‘따뜻하고 희망찬 앞날이 다가온다’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2018년을 마무리하고 신년을 준비하는 관객에게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베토벤 트리플 교향곡」이다. 피아니스트 문정재, 바이올리니스트 윤여영, 첼리스트 강미사 등 실력 있는 연주자들의 협연으로 각 악기의 매력이 돋보이는 풍성한 무대를 선보이고, 「멘델스존의 교향곡 제 4번 ‘이탈리아’」 연주를 끝으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송파구립교향악단은 다양한 공익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통해 송파구민의 문화 향유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8월 송파공업고등학교에서 <송파구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클래식 여행> 행사를 열고, 평소 클래식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황인환 송파구청 문화체육과장은 “<송파구립교향악단 2018 송년음악회>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도 받으시고,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를 아름답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