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미세먼지 정보 실시간 ‘우리동네 대기질’앱

입력 2018년12월03일 14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자서비스를 활용해 미세먼지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함에 따라 스마트폰 ‘우리동네 대기질’앱 또는 문자서비스를 활용해 미세먼지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환경공단이 운영 중인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검색엔진에서 ‘우리동네 대기질’을 검색한 후 앱을 설치하면 전국 (초)미세먼지 실시간 농도, 시도별 대기 현황, 내일의 대기 정보, 대기질 주의보·경보현황,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에어코리아홈페이지 에서는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번호만 등록하면 원하는 지역의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문자 알림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건강 보호를 위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정보를 최대한 빨리 군민들에게 전달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며 “대기오염원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 자가용 이용 시 공회전 금지 등 군민 참여가 절실하고, 미세먼지로부터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미세먼지 발령 시 창문을 닫고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하며 야외활동  시에는 필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손을 씻는 등 몸을 청결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