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내일 미세먼지 공습 주의

입력 2018년12월03일 18시22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나쁨' 혹은 '매우 나쁨' 가능성"

[여성종합뉴스] 기상청은 3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서울의 강수량은 9.0㎜로 관측,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린 가운데 백령도(19.5㎜), 홍성(19.1㎜), 부산(17.2㎜), 여수(16.8㎜) 등은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많았다며 전국적인 비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한반도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분석됐다.

 

기상청은 "내일은 남부 지방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중부 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오는 4일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지만, 비가 그치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5일 아침 기온은 남부 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로 떨어지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기온은 더욱 낮을 것으로 기상청은 보고 있다.


미세먼지는 이날 비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이 '좋음' 혹은 '보통' 수준이었으나 강원 영서, 충북, 대구, 경북 지방은 '나쁨' 수준을 보였다.


중국 북부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한반도에 유입될 전망이며 지난 1∼2일 중국 내몽골 고원 등에서 발원한 황사로 중국 북부와 동부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는 300∼500㎍/㎥로 높아진 상태로 새벽부터 한반도에 영향을 줘 비에 섞여 내릴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중국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한반도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는 아직 유동적이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내일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혹은 '보통'으로 예상한다"며 "다만, 전 권역에서 '나쁨' 혹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