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상청, 내일 미세먼지 공습 주의
"4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나쁨' 혹은 '매우 나쁨' 가능성"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8시22분 ]

[여성종합뉴스] 기상청은 3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서울의 강수량은 9.0㎜로 관측,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린 가운데 백령도(19.5㎜), 홍성(19.1㎜), 부산(17.2㎜), 여수(16.8㎜) 등은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많았다며 전국적인 비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한반도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분석됐다.

 

기상청은 "내일은 남부 지방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중부 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오는 4일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지만, 비가 그치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5일 아침 기온은 남부 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로 떨어지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기온은 더욱 낮을 것으로 기상청은 보고 있다.


미세먼지는 이날 비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이 '좋음' 혹은 '보통' 수준이었으나 강원 영서, 충북, 대구, 경북 지방은 '나쁨' 수준을 보였다.


중국 북부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한반도에 유입될 전망이며 지난 1∼2일 중국 내몽골 고원 등에서 발원한 황사로 중국 북부와 동부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는 300∼500㎍/㎥로 높아진 상태로 새벽부터 한반도에 영향을 줘 비에 섞여 내릴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중국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한반도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는 아직 유동적이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내일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혹은 '보통'으로 예상한다"며 "다만, 전 권역에서 '나쁨' 혹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민·관 합동점검 실시 (2018-12-03 20:46:08)
인천 남동구, 방치폐기물 Zero화 추진 (2018-12-03 17:11:04)
문희상 국회의장, 「한국-UAE ...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
평택시, ‘시민과의 간담회’ ...
평택시, 도시숲 조성 위한 국...
안양시, 5년 연속 정보보안 우...
경기도교육청, 초·중·고 감사...
인천 부평구, ‘2018년 폭력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