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세먼지 대응 계획 민.관대책위원회 개최

입력 2018년12월04일 14시3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박초원]4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시청(중회의실)에서 '제2회 인천광역시 미세먼지 민‧관 대책위원회'회의를 개최하고, 내년 미세먼지 대응 계획에 대하여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인천광역시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대기환경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환경성 질환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미세먼지 민‧관 대책위원 15명이 참석헀다.
  
회의는 인천시에서 올해 추진하고 있는 미세먼지 대응 대책에 대한 그간 미세먼지 저감사업 추진사항과 내년 사업계획과 추진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지난 8월 제정되어 내년 2월 15일 이후에는 공해 차량 운행제한, 대기배출사업장의 조업 조정, 건설공사장에 대한 공사 조정 등 민간부문까지 의무 시행됨에 따라 이에 대한 민·관 대책위원회의 다양한 의견과 최선의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 되었다.

 
또한 신규 사업인 소규모 영세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사업 및 중소기업 환경개선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민·관 대책위원회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제시로 내년 사업의 효과적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재원 대기보전과장은 “이번 회의가 최근 제정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의 시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개최됨으로서 내년 미세먼지 대응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