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일자리센터,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진로캠프’ 개최

입력 2018년12월04일 16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지난 30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특강-꿈을 디자인하자!’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안성관내 특성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과 비전에 대한 디딤돌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 1부에서는 프로 비보잉팀 ‘제스트브레이크’의 환상적인 비보잉과 비트박스 공연을 펼쳤으며 구글에서 근무하는 김태원 상무가 ‘청춘, 새로운 관점으로 Do Dream’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또 2부에서는 특성화고 출신의 강사 오지안씨가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무식하게 살아라’라는 주제를 통해 자신 역시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직장에서 느꼈던 깨달음을 이야기하며 예비 사회인이 갖춰야 할 마인드를 강조했다.
      
그동안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기술 습득을 통해 취업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와 대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연중 청년층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안성 일자리센터 김정선팀장은 “이번 행사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업에 대한 방향설정과 미래설계에 대한 준비의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