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 오픈
등록날짜 [ 2018년12월06일 07시1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1층 공연장에서 지역 내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와 두근두근 첫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장경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센터 4층에 새롭게 문을 여는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의 안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모를 위한 힐링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는 영유아들이 외부의 미세먼지와 실내의 층간소음으로부터 자유롭게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이며, 놀이작가가 만든 ‘공’을 주제로 한 스토리가 있는 놀이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영유아를 둔 보호자는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목) 오후 6시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에 대한 소개와 안내, 2부에서는 개그우먼 조승희 씨의 진행으로 “육아스트레스 한방에 훅!”을 주제로 한 ‘부모를 위한 힐링시간’이 이어진다.

 

장경희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는 놀이를 통해 전신(全身)발달과 전뇌(全腦)발달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대근육활동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며, “안전한 실내놀이 공간 제공을 통해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는 22일(토) 오전 11시에는 ‘통통통 신체활동 놀이터’ 개장 기념으로 “어린이 난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행복한 영유아·가족의 삶을 구현하고자 지난 2012년 설립된 지역의 육아지원 거점기관이다.

 

센터 내에는 이번에 문을 여는 신체활동놀이터 외에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영유아체험실, 어린이 도서관과 장난감 대여 서비스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조성돼 있다.

 

또한 각종 강좌와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연장, 요리놀이를 위한 맘스쿡도 갖추고 있어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서관+육아나눔 결합 공동육아 나눔터 개소! (2018-12-13 11:25:42)
금천구 ‘산후도우미’ 서비스 신청하세요 (2018-12-06 06:05:00)
한국인터넷진흥원 ‘핵 더 키...
옹진군, 천주교 인천교구와 도...
인천중부경찰서 '윤창호법' ...
인천공항, 스마트서비스 이용...
충북도, 제2대 경제자유구역청...
충북도, 토목직 공무원 역량강...
시흥시, 2019년도 경제활력예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