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기관. 사회단체장협의회, 지역인재 양성' 위한 따뜻한 손길

입력 2018년12월06일 07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 기관ㆍ사회단체장협의회,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손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 기관ㆍ사회단체장협의회(회장 유근기)에서는 지난 5일 곡성군수실에서 어려운 형편의 지역 글로벌 인재 박병준 학생에게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곡성군 기관ㆍ사회단체장협의회는 2004년부터 구성되어 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정보 공유를 위해 28명의 회원들이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협의회다. 지난 4일 2018년 네 번째 곡성군 기관ㆍ사회단체장협의회 정례회의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대한 논의 결과 전체 회원의 적극적인 동의로 박병준 학생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이 결정되었다.


박병준 군은 곡성출신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꿈을 잃지 않고 공부하여 세계적 명문 공립대학인 런던 정치경제대학교(환경경제학과)에 합격했다. 하지만 높은 등록금과 주거비로 진학에 어려움을 겪던 차에 지역 사회의 도움으로 꿈을 이어나가고 있다.


곡성군 기관ㆍ사회단체협의회 회장인 유근기 군수는 “수년간 기관ㆍ사회단체협의회가 운영되면서 의미 있는 활동에 대한 논의가 많았는데, 올해 연말 지역 저소득층 인재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