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당부

입력 2018년12월07일 09시5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귀가 후 조리 전 등 반드시 손씻기 생활화 필수, 구토.설사 등 감염 의심 경우 의료기관 방문 당부...

[여성종합뉴스/박초원]7일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추정되는 식중독 의심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므로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3년간(‘16년 ∼‘18년) 식중독 발생 통계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매년 평균 3건(20명)이 발생했으며, 날씨가 추워지는 11월부터 겨울철에 집중적으로 발생(16년 3건 33명, 17년 3건 11명, 18년 3건 22명) 했다고 밝혔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과 물을 섭취했거나, 환자 접촉을 통한 사람 간 전파가 가능한 감염병이다.

또한, 노로바이러스감염증 환자가 손을 씻지 않고 만진 수도꼭지, 문고리 등을 다른 사람이 손으로 만진 후 오염된 손으로 입을 만지거나 음식물 섭취 시에도 감염될 수 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1~2일 안에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그 외 복통, 오한, 발열이 나타나기도 한다.


인천시에서는 겨울철 식중독의 주범인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예방을 위하여 지난달 3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식품위생법 위반 이력 학교급식소 합동점검, 굴·회 취급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 겨울철 오염우려 수산물 수거·검사, 시민 예방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석환 위생안전과장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과 음식점 등에서는 조리종사자들의 위생관리에 보다 철저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