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수산업경영인과 현장 소통 간담회

입력 2018년12월11일 16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오후 목포시 죽교동 전라남도수산업경영인 종합지원센터에서 전남수산업경영인 전남연합회 임원 및 시ㆍ군 연합회장단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어업 현장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11일 목포 수산업경영인센터에서 도 연합회 임원, 시군 연합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업경영인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전라남도는 어업인 후계인력 육성, 수산물 가공 유통시설 확대, 해양쓰레기 제로화 사업 등 해양수산 역점 추진시책 17건을 설명하고, 수산업경영인의 애로‧건의사항을 들은 후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수산업경영인 연합회가 건의사항으로 신규 김유기산활성처리제 개발, 어업인후계자 선정 확인서 발급 방법 개선, 전복 유통·가공시설 건립 확대 등 총 6건을 건의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논의된 의견 가운데 시행이 가능한 것은 바로 조치하고, 법령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 수산업의 미래를 이끌 수산업경영인들이 어촌에 정착해 안정적으로 수산업을 영위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수산업 경영인들은 전복 껍데기 등 해양쓰레기 자원 재활용 방안 등에 깊은 관심을 표시하면서 “도에서 중점 추진하는 해양쓰레기 제로화 프로젝트와 연계해 바다와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에 더욱 힘쓰고, 수산업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도 시책 추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현재 전남에서 활동하는 수산업경영인 회원은 1만 2천 명으로 전국(2만 8천 명)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