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서대문구에 푸드마켓 차량 기증

입력 2018년12월12일 12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서대문구에 푸드마켓 차량 기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으로부터 최근 푸드마켓용 차량 1대(2,650만 원 상당)를 기증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기증 차량은 이 병원 임직원들의 급여 1% 기부로 조성되는 ‘세브란스 1% 나눔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2008년 이 후원금 모금이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약 14억 원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의 치료비와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됐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12월에도 이 후원금으로 ‘서대문구 100가정 보듬기 사업’에 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번에 기증된 차량은 ‘서대문 정담은 푸드마켓’에서 저소득 가구를 위한 식품 수령과 배분을 하는 데 활용한다.


지난 7일 세브란스병원 본관 앞에서 열린 차량 전달식에서 윤도흠 연세의료원장은 “세브란스가 저소득 가정에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세브란스병원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같은 사랑 실천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것은 물론 나눔 문화 확산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