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경력단절 여성을 응원합니다

입력 2018년12월14일 07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사말을 전하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지난 13일 오후 2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성동구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토크콘서트 ‘고마워요! 힘을 내요!’를 개최했다.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 단절된 여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삶을 준비하기 위한 긍정마인드 함양과 경력단절 극복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옥수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성동구와 ㈜티브로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엄마의 행복한 꿈 찾기’라는 주제로 이수연 한국워킹맘 연구소장이 전문가로서 강단에 올라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팝페라 가수 공연,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재취업에 성공한 사례자 3인과의 토크쇼 등이 이어졌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결혼·출산·육아로 인해 경제활동이 중단되는 현실에서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재취업에 성공한 사례자의 경험담을 공유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경력단절 극복방법에 대해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구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른 이들의 일자리에 대한 경험들을 만나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발판이 되며 위로받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의 희망을 다지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성동구에서도 양질의 여성일자리 발굴을 비롯해 일과 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