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국회의장, 한일 일한 의원연맹 국회의원 대표단 환영 만찬 가져

입력 2018년12월14일 21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일의원연맹 환영만찬
문희상 국회의장은 14일  63컨벤션센터에서 한일의원연맹 대표단과 함께 환영만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전 세계가 한반도의 평화 프로세스를 주목하고 있다”면서 “가깝고도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의 협력과 도움이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문 의장은 이어 “한반도의 평화가 굳건해지면 경제적 실익은 물론 다방면에서 일본의 국익에 매우 부합할 것”이라고 강조한 뒤, “앞으로도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일본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면서 한반도 상황에 대한 일본의원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문 의장은 “올해는 김대중 대통령과 오부치 총리의 공동선언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를 계기로 보다 성숙한 양국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양국 의원님들의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 의장은 이날 오전에 개최된 합동총회 서면축사를 통해 “과거와 미래의 대결로는 양국관계는 한걸음도 나아갈 수 없다. 과거에 얽매여 미래를 못 봐서도 안 되고, 미래만 얘기하자며 과거를 덮으려 해서는 더욱 안 될 것이다. 양국은 과거를 직시하며 미래를 지향하는 지혜로운 관계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일의원연맹은 한국과 일본 양국의 발전 지원과 우호를 목적으로 1972년 설립된 단체로서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양국 의회 간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강화하고있다.
 

이날 만찬에는 한국 측에선 강창일 한일의원연맹회장, 김광림 간사장 등 한일의원연맹 소속 의원 14인, 일본 측에선 누카가 후쿠시로 일한의원연맹회장, 카와무라 타케오 간사장 등 일한의원연맹 소속 의원 23인과 나가미네 주한일본대사 등이 함께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