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에너지 新산업 워크숍 개최

입력 2018년12월14일 22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청주 락희호텔에서 ‘에너지신산업분야 네트워킹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脫원전 정부정책기조에 따라 기후변화대응, 에너지 안보, 수요관리 등 주요 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문제해결형 산업으로 인식되는 에너지新산업 분야에 대한 기술 및 정책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도내 기업의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기회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수행기관인 충북TP와 제주국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에너지신산업 지원사업 소개와 추진경과 발표, 그리고 에너지기술평가원 이재설 실장과 LG전자 손준호 과장의 에너지 신산업 기술 및 정책동향 특강이 이뤄졌다.
 

둘째날에는 JS파트너스 오진근 대표의 ‘기업 투자성공을 위한 전략 및 접근법’, 피앤아이특허법률사무소 이형우 대표변리사 ‘지식재산권 침해 및 기술침해 사례’ 특강으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충북은 태양광산업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전국 셀 생산량의 73%를 차지하는 등 지역산업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에너지신산업 관련기업과 유관기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산업 육성 기반 조성 및 에너지 신산업 창출 촉진에 충북TP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