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황지희 시래기 부드럽게 삶는법

입력 2018년12월15일 17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래기에는 무보다 비타민 B1, B2, 철분, 칼슘 , 나트륨 ,미네랄 ,철분이 풍부해서 임산부나 빈혈에도 도움....

[여성종합뉴스] 무청 시래기는 35%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칼슘등이 풍부한 가운데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위와 장에 머물러 포만감을 줘 비만해 지는 것을 방지하는 식품으로 겨울철 무시래기가 인기요리 재료다.
 

무청 시래기는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은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 효과를 내고 구수하고 맛이 일품으로 나물, 국,찌개,밥, 죽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한다.


만물상은 황지희 시래기 부드럽게 삶는법에서는 찜통에 물 6리터를 끊이고 설탕4/1컵과 밀가루를 넣고 40분동안 팔팔 끊여주고 불을 끊 뒤 채 썬 마늘5개를 넣고 몇 번 뒤적여 준 뒤 20분 정도 불린다.
 

삶은시래기를 건져 찬물에 2-3회 휑궈주고 칼등으로 삶은 시래기 줄기부분을 몇번 두드려준뒤 먹을 만큼 남기고 물기를 쪽 짜지 말고 지퍼 백에 넣어 냉동 보관한다.


만물상 돼지고기시래깃국은 돼지고기 목등심200g, 청홍고추, 다시마 우린물 8컵,마늘을 준비하고 돼지고기는 손가락긁기로 썰고 밑간 멸치액젓6스픈, 시래기2묶음, 고추장1, 청국장2, 된장4, 맛술4,다진마늘2스픈씩 물반컵+고추가루4스푼으로 마무리한다.


냄비에 물 4/1컵을 넣어 고기를 볶은뒤 고기색이 변하면 양념된 시래기를 넣고 다시마 우린 물을 넣고 20분 끊여준후 구추가루 4스픈을넣고 끊이면서 청홍고추,대파를 넣고 마무리한다.


무청 시래기의 효능
시래기는 무청을 그늘에 잘 건조한 것인데 시래기와 우거지에는 비타민 A,C,E가 모두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A는 야맹증을 가진 분들이나 시력이 안좋은 분에게 시력회복이나 시력을 강화 시켜주며 비타민 A,C는 항암작용을 해 암 예방에도 좋다.


베타카로틴이 마늘보다 150배 이상 많다고 하며 시래기의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여 환절기 감기예방에도 좋다.


시래기의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서 항산화 효과를 해줌으로 암을 예방, 클로로필은 푸른 채소의 색소로 지방질의 자동 산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항암, 항돌연변이 효과, 무청 100g중에는 클로로필 269.4mg 비타민C 63mg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또 삶은 시래기 100g에는 칼슘이 315.89mg이나 들어있는데 하루에 필요한 칼슘권장량 700mg의 절반에 해당되는데 시래기의 칼슘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좋다.


시래기에는 무보다 비타민 B1, B2, 철분, 칼슘 , 나트륨 ,미네랄 ,철분이 풍부해서 임산부나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 
 

►1. 뼈건강

무청시래기에 풍부한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 향상에 큰 이로움을 주어 뼈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K 성분이 칼슘이 뼈에서 배출되는 것을 억제하여 골다공증 등과 같은 뼈질환 예방에도 좋다.


►2. 혈관질환예방

무청시래기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베타카로틴 및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혈행개선 및 혈관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액순환이 개선되어짐에 따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3. 변비개선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장내 유해물질과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켜줌으로써 장기능 및 장건강 증진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이렇게 장운동이 활발해지는 효과로 배변이 원활해져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뛰어나다.

►4. 빈혈개선

혈액이 인체 조직에 필요한 산소를 원활히 공급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증상을 빈혈이라고 하는데, 무청시래기에는 무에 비해 4배 가량 많은 철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5. 항암작용

무청시래기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들이 암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으로 항암작용 및 암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6. 노화방지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를 비롯해 베타카로틴 등의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

 

►7. 눈건강

무청시래기에 풍부한 비타민A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줌으로써 눈건강관리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TV 등을 봄으로써 눈이 건조해지고 피로해지는 것을 막아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8. 피부미용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여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관리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피부노화 방지 및 주름을 개선하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