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부실시공 아파트 건설사 회장 금탑산업훈장 취소하라"

입력 2018년12월17일 17시16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주 아파트 입주자들 입주 지연에 분개…'한겨울 원룸 찾는 등 발 동동....'

[여성종합뉴스] 17일 경남 진주시 정촌면 D아파트 입주예정자 A(45)씨는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D건설 이 모 회장의 금탑산업훈장을 취소하여 주십시오'라는 글을 올렸다고 아파트 건설사 회장이 받은 훈장 취소를 청원하고 나섰다.


A모씨는 "D사가 무리한 공사 기간에 쫓기면서 사전점검을 강행해 1만4천건이 넘는 입주 하자 보수요청이 있었고 경남도 품질검사에서도 260건 이상 지적사항이 나왔다"고 분개했다.


실제 이 아파트 계약서에는 당초 지난달 30일이 입주 개시일이었으나 부실시공과 하자 보수 지연 등으로 입주예정일을 지키지 못한 상태다.

이 아파트는 지난 2차 점검(9∼10일)에서도 하자보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입주가 늦어지면서 1천465가구 입주예정자 중 일부는 한겨울 원룸을 찾아 헤매는 등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A씨는 "이 회사가 최근 몇 년간 경남에서 시공한 4개 아파트 역시 하자가 많지만, 입주 후에도 보수되지 않고 있다"고 토로하면서  이런 하자 투성이 아파트를 지어 놓고 사후에 보수조차 안 해 주는 D건설사 소유주 이 모 회장이 지난해 받은 금탑산업훈장은 잘못됐으며 당연히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현재 청원에 참여한 인원은 1천418명이다.


D건설사 이 회장은 지난해 12월 안전, 품질경영으로 주택건설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 훈장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며 평화통일 정책 수립, 추진과 관련한 대통령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위원, 법무부 법사랑위원 진주지역 고문을 맡고 있다.


D건설사 관계자는 "입주예정자대표협의회, 진주시 등과 긴밀히 협의해 지적된 하자 보수를 마무리하고 입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