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통시장 상인워크숍 개최

입력 2018년12월17일 18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 전통시장 상인들이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


경기도는 18~19일 이틀 간 용인시 골드훼미리콘도에서 ‘2018 경기도 전통시장 상인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상인워크숍’은 도내 전통시장 상인들이 모여 조직력 강화 및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를 통해 2019년도 전통시장 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로 전국시장상인연합회 경기지회가 주관한다.


개그맨 노정렬씨의 사회로 전통시장 활성화 모색을 위해 부천대학교 이동욱 교수의 ‘상생과 협력의 지역명소형 전통시장 육성방안’과 도 소상공인과 조태훈 과장의 ‘2019 경기도 전통시장 정책’ 특강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양평용문천년시장의 ‘경기공유마켓’, 가평잣고을시장의 ‘경기우수시장육성사업’ 등 ‘경기도 정책우수사례’ 중심으로 상인들이 경험하고 체험한 내용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 등을 갖는다.


이번 워크숍의 개막식은 18일 오후 2시경 열릴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는 전통시장 진흥에 힘쓴 유공자 51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태훈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은 “이번 전통시장 상인워크숍을 통해 경기도 상인들의 조직력 강화와 전통시장의 정책방향 이해와 지원을 통해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이 골목경제 활성화의 첨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