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복지사업 평가서 우수기관에 선정

입력 2018년12월19일 19시2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올해 복지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미추홀구는 보건복지부 주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기반 마련’ 분야에서 우수기관에 선정, 우수상과 2천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올해 추진된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설치율과 인력배치, 복지차량 보급률, 복지 관련 교육 참석율 등 다양한 복지수준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미추홀구는 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21개 모든 동에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설치를 완료했다.
 

또 사례관리 전담 직원을 추가 배치하고 복지차량을 보급,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직접 찾아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조기 정착을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 정책을 홍보하고 있으며 복지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미추홀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전반적인 사례관리 운영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정착을 통해 시민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복지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