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2019년 기해년 첫날, 개운산서 2019 성북 해맞이 행사 개최

입력 2019년01월01일 17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기해년 성북 해맞이 행사 현장을 찾은 1천여 명의 주민에게 새해 덕담을 건네고 있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1월 1일 오전 7시부터 성북구 개운산에서 <2019 기해년 성북 해맞이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개운산을 찾은 1천여 명의 주민은 새해 소망을 적은 소망풍선을 푸른 하늘로 날리며 2019년의 안녕을 기원했다.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고 각오를 다지는 <성북 해맞이 행사>는 주민 참여행사로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새해 첫날 개운산 정상에서 이어져왔다.


행사가 시작되는 시간보다 훨씬 먼저 도착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동이 트기 전 어둠을 뚫고 개운산을 오르는 주민의 손을 하나하나 이끌어주며 “성북에서 복 받으세요!”를 외쳐 환호를 받았다.


길놀이패의 공연이 새로운 해가 뜨기 전 현장의 분위기를 띄웠고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새해 소원문 낭독, 참석내빈의 덕담이 모두의 마음에 희망과 각오를 불어 넣었다.


이어 희망의 기운을 담아 북을 치는 ‘대북타고’와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이 아름다운 하모니 공연이 이어지는 사이 동쪽 하늘이 서서히 붉어지자 주민들은 새해소망을 담은 희망풍선을 쥐고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쳤다.


일출 예정 시각인 오전 7시 47분 경에 붉은 해가 떠오르자 <새해에는 여자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아빠가 술을 조금만 드시고 일찍 들어오시면 좋겠어요>, <취업하게 해 주세요> 등 각자의 바람이 적힌 희망풍선이 환호와 함께 하늘 높이 올라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동이 트기 전 개운산을 오르며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성북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 지 고민이 앞섰는데 희망풍선에 적은 주민의 작은 바람들 속에 정답이 있었다”면서 “살기 좋은 성북을 위해 1,500성북구 직원과 2019년에도 마음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