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카드로 구입”

입력 2019년01월04일 1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수시가 올해부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방식을 물품지원에서 바우처 방식으로 변경한다.


여성청소년들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직접 보건위생물품을 구매하도록 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만11~18세(2001년 1월 1일~2008년 12월 31일 출생) 여성청소년 중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다.


법정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따라 보호받는 여성청소년도 포함한다.


지원금액은 월 1만500원으로, 자격 변동이 없는 한 만18세까지 계속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건위생물품 구입은 국민행복카드(BC·삼성·롯데)별로 가맹계약을 체결한 판매점에서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4일부터다. 본인이나 부모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복지로 앱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청소년들이 바우처카드를 이용해 자유롭게 보건위생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시책을 계속해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물품지원 방식으로 여성청소년 1520명에게 6000만 원 상당의 보건위생용품을 지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