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가 새 생명의 감동을 함께 해요
등록날짜 [ 2019년01월07일 08시0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기해(己亥)년 새해부터 출산가정에 새로 제작한 출생축하카드와 신생아 수면 안내 초인종 스티커를 전달한다.


지역사회가 함께 소중한 아기의 출생을 기뻐하고 출산가정에 유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임신·출산·양육친화적인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서다.


출생신고 가정에는 ‘출생축하카드’와 함께 임신·출산·양육 등 생애주기별 90가지 정책이 담긴 소책자 ‘맘(MOM)편한 세상’과 ‘초인종 스티커’가 발송된다.


새로운 출생축하카드는 영유아 부모 트렌드와 ‘더불어 행복한 강동’이라는 민선7기 구정목표를 반영해 제작됐다.


올해 처음 배부하는 초인종 스티커는 영유아 취침시간 보호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젖병 모양에 ‘아기가 자고 있어요’라는 문구를 넣었다. 출입구에 있는 초인종 옆에 부착하면 방문객에게 아기 존재를 알려 벨 누름 방지 등 배려를 유도할 수 있다.


이 스티커는 평소에도 영유아 부모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와 보건소 등 공공기관에 비치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출생은 한 가정뿐 아니라 지역의 기쁨이자 행복이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출산·양육·가족친화적 정책들을 다각도로 지원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양육 부담 덜고 출산율 높인다… 새해 달라지는 저출산 대책 (2019-01-08 06:55:07)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임산부 대상 모유사랑교실 운영 시작 (2019-01-03 17:11:34)
인천 미추홀소방서, 효율적 소...
인천 미추홀소방서,인천구치...
울산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
울산시 - 러시아 극동지역, 에...
울산 시내버스 공동배차제, 37...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
충북도, 하반기 한층 강화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