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농업기술원,한파 속 가온 시설하우스 꼼꼼한 점검 당부
난방비 절감, 품질 고급화 등 두 마리 토끼 잡아야 경쟁력 있어
등록날짜 [ 2019년01월08일 09시26분 ]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최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겨울철 가온 시설하우스의 난방비 증가와 시설내부 온도 저하 및 다습으로 인한 수량 감소 및 품질저하가 우려된다며, 겨울철 시설하우스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상청 자료에 의하면 최근 10일간(12월 27일~1월 5일) 도내 한파특보일수는 9일로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4일보다 많으며, 평균기온 역시 –4.3℃로 지난해 –0.7℃보다 무려 –3.6℃나 낮은 온도를 기록했다.
 

이렇게 온도가 낮아지면 가온 시설하우스 농가의 난방비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꼼꼼한 시설 점검이 필요하다. 하우스 비닐상태를 확인하여 찢어진 곳에는 하우스용 테이프를 이용하여 정비하고, 출입문 바닥은 비닐이나 헝겊을 덧대어 밑에 뜬 공간으로 따뜻한 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작목별 생육적정온도를 유지하여 결실률을 확보하고, 따뜻한 낮 시간 환기를 통해 내부 습도를 낮춰 각종 곰팡이병 발생을 예방한다.
 

도 농업기술원 구범서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지속되는 한파로 인해 겨울철 가온하우스 경영비 증가와 품질이 저하될 우려가 크다.”며, “난방비 절감을 위한 시설점검, 품질유지를 위한 적정온도 유지와 환기 등 시설 및 농작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5개 산단, 13개소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본격화 (2019-01-08 09:29:16)
충북도 친환경·유기농산업 육성 적극 추진 (2019-01-08 09:23:56)
한국당 "신한울 3·4호기 공사...
서울 중고교 새학기 교복 공론...
북한 김영철, 17일 워싱턴행 유...
손혜원 "투기는커녕 목포 구도...
동대문구, 설날 대비‘도로시...
울산 창업기업 7개사, ‘스타...
정읍시, 결혼이민자에 고국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