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입력 2019년01월08일 15시42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착순 100세대에 16만원 지급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1대당 16만원의 교체비용을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함으로써 일반 보일러를 사용할 때 보다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65%, 온실가스는 14% 감축돼 대기 질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난방비도 14% 이상 절감돼 에너지 절감효과도 있다고 구는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동구 거주 주택소유주로, 접수는 사업비 소진 시 까지 선착순 100대를 지원한다.
 
단,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 제품 (http://el.keiti.re.kr)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야하며,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알아봐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통장사본, 설치 전․후 보일러 및 제조명판 사진, 설치 확인서 등을 구비하여 동구 환경위생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위생과 환경개선팀(032-770-6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동구는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대기환경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우리 동구를 쾌적한 청정도시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