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2019년01월10일 17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오는 30일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5층 대강당에서'2019년 남동구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연다.
 

올해는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경영여건이 좋지 않은데다 대외적으론 미중 무역마찰로 인한 세계경기 침체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는 이런 어려운 경기상황을 감안해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기업지원 사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당일에는 구에서 제작한 36개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사업이 포함된 종합안내 가이드북도 배부될 예정이다. 또 설명회 현장에 각 지원 분야 담당자 및 상담사를 배치해 기업애로사항에 대해 상담을 할 수 있는 심층 상담창구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시 기업지원 유관기관인 인천중소벤처기업청, 한국무역협회,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등과 함께 합동으로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심층 상담창구 운영 등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상담을 통해 기업의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1월 30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3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구 기업지원 홈페이지(http://biz.namdong.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