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대문구, 지하철 아현역과 홍제역에 스마트도서관 개관
등록날짜 [ 2019년01월10일 14시55분 ]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아현역 스마트도서관에서 도서 대출을 시연해 보이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는 주민들이 도서관 방문 없이도 언제든 편리하게 도서 대출과 반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올 들어 지하철역 2곳에 365일 운영하는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시간에 쫓겨 도서관을 자주 찾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 등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이 편리한 아현역과 홍제역에 이를 설치했다.


스마트도서관 운영시간은 지하철 운영시간과 동일한 매일 오전 4시 30분부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로, 서대문구립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을 14일 동안 빌릴 수 있다.


지금은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그 기기에서만 반납이 가능하지만 향후 구립도서관 어디에서든지 반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서대문구 스마트도서관 2곳에는 인문, 역사,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과 베스트셀러가 400여 권씩이 비치돼 있다.


8일 ‘아현역 스마트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책을 더욱 가까이 하실 수 있도록 365일 이용 가능한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했으며 앞으로도 독서문화 진흥과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위한 ‘북 콘서트’ 열어 (2019-01-11 07:12:54)
강남구립국제교육원, 국제언어평가기준 CEFR 과정 도입 (2019-01-10 10:07:08)
인천 미추홀소방서, 효율적 소...
인천 미추홀소방서,인천구치...
울산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
울산시 - 러시아 극동지역, 에...
울산 시내버스 공동배차제, 37...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
충북도, 하반기 한층 강화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