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목공예 체험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9년01월11일 07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노원구는 겨울 방학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목공예 체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여대 앞에 있는 목예원은 목공예 체험장, 나무상상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체험장은 청소년과 성인 등 개인은 물론 가족 단위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목공예 체험은 화요일~목요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금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주말에는 실용목공반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4인 가족은 5000원, 개인은 2000원의 사용료를 내면 체험할 수 있다. 휴대전화 거치 연필꽂이, 컵받침, 빵쟁반, 원목시계, 원목의자 등 종류에 따라 3000원에서 1만5000원의 재료비가 든다.

 

목예원 안에 조성된 나무상상놀이터는 친환경 놀이시설로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에는 원목 볼풀장, 미끄럼틀, 정글짐, 플레이하우스 등 천연 나무로 된 놀이기구들이 있다.

 

2시간 기준으로 노원구 거주자의 경우 1인당 2000원, 그 외 거주자는 4000원의 이용요금만 내면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시설을 체험할 수 있다. 목예원 이용신청은 노원구청 홈페이지(www.nowon.kr/참여세상)에서 30일 전부터 예약할 수 있다.

 

구는 목예원과 별도로 주민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공간인 목예공방을 운영한다. 작업대, 전동실톱, 전동드릴, 수작업 공구 등의 시설·장비를 이용해 DIY(자신이 만드는 일) 가구를 비롯한 각종 목공예품을 만들 수 있다. 목공예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장소로 이용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목공예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유익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무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