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산업용 및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입력 2019년01월15일 11시26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2400대 설치 400만원~1,429만원 차등 지원, 대기질 개선 및 에너지 절약 기대...

[여성종합뉴스/박초원]15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질소산화물 및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있는 ‘산업용 저녹스버너 및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을 올해도 확대 추진한다.


시는 저녹스버너 및 보일러를 설치하고자하는 중소기업 사업자와 인천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올해 산업용 저녹스버너 지원사업에 5억6,800만원을 투입하고,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에는 총 3억8,400만원을 투입하여 지난해보다 100대 늘어난 총 2,400대를 지원 예정이다.


먼저 산업용 저녹스버너 지원은 중소기업, 업무·상업용 건축물 등에 설치된 보일러의 일반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 시 지원하며, 지원 금액은 보일러 용량에 따라 400만원에서 1,429만원까지 정액으로 차등 지원된다.


산업용 저녹스버너 지원사업 신청서는 인천시청 대기보전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시 대기보전과(☎440-3506)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은 질소산화물 배출농도가 높은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환경표지인증제품)로 교체 설치하는 가정에 일반보일러와 저녹스보일러의 가격 차액의 80%(대당 16만원)를 지원한다.


주택소유주는 물론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며, 1가구당 1대의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 신청서는 8개 관할 구청 환경부서에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구청 환경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김재원 인천시 대기보전과장은 “저녹스 버너 및 보일러를 설치하면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절감에 따른 경제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저녹스 버너 및 보일러는 연소방식을 개선하여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약 60%~80% 감소되고 에너지 효율은 5%~11% 개선하여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