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과수 정지전정 전문농업 양성교육 실시

입력 2019년01월19일 09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례군 과수 정지전정 전문농업 양성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례군은 과원환경을 개선하고 고품질 과수 생산기반 조성을 위한 과수 정지전정 전문농업인 양성교육을 오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상시적으로 추진한다.


매년 동계 정지전정을 실시하는 농업인에게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정지전정 기술과 안전한 농작업 요령을 숙지하기 위한 교육으로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관심 있는 군민은 사전 신청을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구례군 탑프루트육성단지 명성에 걸맞은 농업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재배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감, 매실을 대상으로 과종별로 신청을 받아 진행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2019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된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농약사용 지침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과수농가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 라고 밝혔다.


과수 정지전정 전문농업인 양성 교육신청은 구례군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기술보급과 원예작물계(780-209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