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한미군 평택시대 한미우호 신년 하례회 개최

입력 2019년01월19일 16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18일 JNJ 아트컨벤션에서 관내 민ㆍ군ㆍ관 주요 지휘부 30여명을 초청 '2019 한미우호 신년 하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시장, 권영화 시의장, 원유철 국회의원, 유의동 국회의원 등의 뜨거운 환영 속에서 김병주 한미연합사 부사령관과 이건완 공군작전사령관, 김인건 51사단장을 비롯한 한국군 주요 지휘관과 윌스바크 미7공군사령관, 빌스 미8군사령관, 에어 유엔군부사령관 등 주한미군 주요 지휘관들이 대거 참석해 명실상부한 주한미군 평택시대 원년의 막을 올렸다.
 

신년 하례회는 시 홍보영상 시청, 참석 내빈 소개, 환영사, 기념촬영, 케이크 커팅, 만찬, 식후 공연순으로 진행되었으며,식후 공연에서 지영희 국악관현악단 어린이들의‘만춘곡’연주가 끝나자 모든 내빈들이 기립박수를 치는 등 평택의 고급문화를 만끽했다.
 

정장선 시장은 환영사에서 “주한미군 평택시대 원년을 맞아 대한민국 안보수도 평택을 찾아 주신 귀빈 여러분을 50만 평택시민과 함께 환영한다”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위해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동맹의 가치를 더욱 더 높혀 나가자”고 말하며, 이것이 이 시대 우리의 사명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한미연합사 김병주 부사령관은 “평택은 이제 한미동맹의 중심도시, 유엔사 등 국제중심도시, 안보중심도가 됐다”며, “앞으로 세계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메시지를 남겼다.
 

주한미군을 대표한 윌스바크 미7공군사령관은 “미군들이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은 평택시, 대한민국의 덕분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앞으로 한미동맹을 굳건히 하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신년회는 지자체 행사로 한국군ㆍ주한미군 육ㆍ해ㆍ공군 전군의 핵심부대 지휘관이 모두 참석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으며, 평화수호의 동반자들이 상호간에 우호를 증진하고 확고히 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정모 관계자는“한 행사장 내에서 이렇게 많은 장군들을 볼 수 있는행사는 처음으로 유례가 없던 행사였다”며, “평택시가 안보도시로서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 진 반증이며, 평택시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높이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주한미군 전체의 70%이상이 주둔할 뿐 아니라 지난해 6월 주한미군 용산시대 73년의 막을 내리고 본격적인 주한미군 평택시대를 새롭게여는 역사적인 주한미군사령부 개관식을 갖고 명실상부한 주한미군의 새로운 보금자리이자 한미동맹의 상징으로 자리매김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