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소형저장고 지원 사업 참여 농가 모집

입력 2019년01월22일 04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화순군이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읍·면사무소에 따라 시작된 사업 신청 접수는 1월 29일까지 읍·면사무소에 하면 된다.


신청 자격 대상은 2ha 미만의 원예 농산물 재배 농가다. 친환경․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가는 우선 지원 대상자이며, 다른 공공기관 등에서 지원받은 농가(중복 지원)는 제외된다.


화순군은 올해 2억9400만 원을 투입해 전체 98개 동 설치를 지원한다. 이 중 28개 동은 전남도 예산으로 지원하고, 70개 동은 화순군이 자체 예산으로 지원한다. 지원 사업의 자부담률 50%다.


지원 기준은 ‘9.9㎡(3평) 1개 동 기준’으로 600만 원이며, 이 중 50%를 지원한다. 저장고의 규모가 9.9㎡(3평)를 초과할 경우, 초과 사업비는 농가가 자부담해야 한다.


군은 2월 중 지원 대상 농가와 시공 업체(공모)를 선정하고, 농가와 시공 업체가 참여하는 사업설명회를 3월 중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원예 산업 발전을 위해 꾸준히 소형 저온저장고 보급 지원 사업으로 추진해 왔다”며 “지원 사업이 농가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