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청년 희망 일자리찾기 현장 체험 행사

입력 2019년01월22일 10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 대학생들 고용노동청 방문,,, 일자리 찾기 체험 기회 가져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17일과 18일 ‘옹진군 청년 희망 일자리 찾기 현장체험행사’를 개최했다.
 

현장체험행사 첫째날에는 제물포 JST스마트타워에 위치하고 있는 인천시 일자리지원센터와 청년 유유기지를 방문하고, 연이어 구월동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인천고용센터를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정부의 청년 정책 중 도움이 될 만한 사항과 꼭 알아 둘만한 정보등을 교육받고, 고용노동부 각 사무실을 돌아보며, 부서별 업무를 소개받았다.
 
이어서 18일에는 영흥화력발전소를 방문하여 발전소내 각 시설 및 발전과정을 견학하고, 기업 시스템에 대한 간접 체험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서대학교 4학년 K군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란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앞으로 취업에 대비하여 매우 유익한 정보를 취득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의 관계자는 “청년 희망 일자리 찾기 현장 체험행사는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예비사회인으로서 구직활동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수 있도록 청년들을 지원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