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코리아둘레길’ 노선에 최종 선정
개항장,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자유공원, 답동성당이 포함
등록날짜 [ 2019년01월24일 15시37분 ]

동화마을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한반도의 둘레를 잇는 초장거리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인천 노선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6년부터 추진한‘코리아둘레길’사업 중 남해안-서해안 노선에 해당되어 이번에 발표된 인천지역은 남동구(소래포구), 연수구(백제사신길)를 거쳐 중구의 갯골수로, 개항장,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자유공원, 답동성당을 지나 동구, 서구, 강화군으로 연결되는 노선이다.
 

‘코리아둘레길’은 옛 사해연로(영토 가장자리를 길로 연계하는 개념)를 재현하기 위해 기 조성된 걷기 여행길을 네트워크함으로써,‘코리아둘레길’을 문화관광브랜드로 구축하고 지역 간 연계 및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광콘텐츠 발굴 및 프로그램 개발, 이용자 중심 안내정보체계 구축, 환경개선, 관련 법제도적 지원체계 정비 등을 추진하게 된다.
 

최초 2016년 인천지역의‘코리아둘레길’은 한남정맥 숲길 구간인 남동구를 중심으로 노선이 계획되었으나, 인천의 역사와 가치를 대표하고 해양도시 인천을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이 밀집되고 접근성이 뛰어난 중구 도심구간반영을 요청하게 되면서 한남정맥 구간과 도심 구간에 대한 지자체간 경쟁이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실무회의, 전문가 모니터링, 지역협의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민간추진협의회에서 한남정맥 숲길과 도심구간을 경유하는 절충노선을 설정하게 됨으로써 중구가 최종 포함되게 된 것이다.
 

홍인성 구청장은“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중구‘코리아둘레길’을 홍보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보탐방을 위한 관광환경을 마련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관광공사,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 진행할 계획 (2019-01-28 15:55:18)
마포구, 인천공항 환승투어 시행 (2019-01-24 08:32:53)
광주시가 신청한 규제자유특...
중랑구, 교육 발전 위한 학교 ...
수원시, 44번째 행정동 첫 발
여수시 여서동, 전입 신고 ‘...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장흥문화원, 제29회 문화가족...
고흥군, 상반기 귀농창업 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