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국제 경영대학 발전협의회 재인증 심사 통과

입력 2019년01월30일 09시2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총장‧조명우)는 최근 국제 경영대학 발전협의회(AACSB‧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 지난 2014년에 이어 또 한 번 경영 교육 프로그램의 국제적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2014년 AACSB 최초 인증을 받은 인하대는 5년 마다 진행하는 재인증 심사에서 학부과정과 석‧박사 과정, MBA 프로그램 등이 인증기준을 통과함에 따라 앞으로 5년 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이번 재인증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인하대(IUT‧Inha University of Tashkent)가 진행하는 SOL(School of Logistics)과 물류-경영 융합 국제화 프로그램 등 그 동안 인하대가 추진해 온 국제화 전략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ACSB 인증은 경영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으로 대학 운영전략과 교수진의 연구‧교육역량, 수준 높은 교과 과정, 체계적인 학습 관리 등 15개 항목을 인증기준으로 두고 있다. 또 전공과목 전임교원 강의비율, 적격 교원 충족도 등 주요 필수지표도 반영해 경영학 분야 교육 품질을 심사한다.

 

1월 현재 AACSB 인증을 취득한 대학은 전 세계 54개 나라 831개 대학으로 우리나라는 인하대를 포함해 18개 대학이 이를 취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