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진 가요기념관 고흥군에 건립 추진 중
등록날짜 [ 2019년02월08일 19시2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내 품에 둥지를 틀어봐’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국민가수 남진의 히트곡 <둥지>의 한 소절로서, 그 노랫말처럼 가수 남진 씨가 고흥의 품에 둥지를 틀어 화제가 되고 있다.


고흥군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따뜻한 기후조건으로 열대야는 전국최저, 국민건강지수는 전국최고로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면서 귀농․귀촌 일번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귀촌 상담과 방문이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다.


군에 따르면, 2022년까지 인구감소율 제로화를 목표로 귀농․귀촌인 원스톱 서비스 지원과 1:1멘토제를 지정 운영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나라 오빠부대 원조이자 대중가요를 대표하는 ‘가수 남진’이 고흥군 영남면 일원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곳에는 무대의상, 레코드판, 트로피, 활동사진 등 가수 인생 51년의 역사를 담은「남진 가요기념관」을 직접 건립하여 전시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장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국민가수 남진은 지난해 신곡 <내사랑 고흥>을 발표하고 가요무대, 아침마당, 전국노래자랑 등에서 <내사랑 고흥>을 열창하여 ‘고흥군 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으로 가수 남진 씨가 고흥에 둥지를 틀고 빨리 안착할 수 있도록 성원하겠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제6회 청춘 페스티벌 ‘응답하라2008’개최 (2019-02-09 07:22:02)
울산도서관,‘2월 문화가 있는 날’행사 개최 (2019-02-08 09:58:11)
광주시가 신청한 규제자유특...
중랑구, 교육 발전 위한 학교 ...
수원시, 44번째 행정동 첫 발
여수시 여서동, 전입 신고 ‘...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장흥문화원, 제29회 문화가족...
고흥군, 상반기 귀농창업 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