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도, 구제역 방역 종사자 ‘안전 주의보’ 발령
등록날짜 [ 2019년02월10일 15시07분 ]

[여성종합뉴스]충북도 구제역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월31일 충주 구제역 발생이후 심각단계에 준하는 고강도 특별 방역이 지속됨에 따라, 구제역 방역 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자와 축산관계자의 안전사고 발생을 우려하여 ‘구제역 방역 종사자 안전 주의보’를 발령하였다.
 

과거 뇌출혈, 저혈당 쇼크 등 방역활동 중 발생한 안전 사고 사례를 들어 고혈압, 당뇨 등 기병력이 있는 방역 종사자는 현장 근무조 편성에서 제외시켜 줄 것을 각 시·군 방역 상황실에 요청하였다.
 

방역의 최 일선인 통제 초소 및 거점소독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미끄럼 사고, 화재, 차량 접촉 등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 점검에도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가용 소독 자원을 총 동원하여 생석회 살포 등 연일 대대적인 소독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생석회 살포 지역의 미끄럼 · 화재 예방을 위한 생석회 사용 주의사항 홍보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오는 18일부터 진행될 구제역 일제검사를 위한 채혈시에도 적정 인력을 배치하여 소 뿔 받힘, 주사침 찔림 등의 안전사고 예방과 살처분 농가, 방역 종사자의 심리적 불안 해소를 위한 심리 안정 상담 지원 등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부서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한편, 도는 구제역 방역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7억원을 긴급 배정하여 시·군에 지원하기로 하였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미세먼지 먹는 나무 심을 땅 찾습니다” (2019-02-11 10:30:27)
경기도, 측정대행업체 특별점검 ‘신뢰성 강화’ (2019-02-10 11:31:24)
광주시가 신청한 규제자유특...
중랑구, 교육 발전 위한 학교 ...
수원시, 44번째 행정동 첫 발
여수시 여서동, 전입 신고 ‘...
진도 쏠비치 호텔&리조트 개장...
장흥문화원, 제29회 문화가족...
고흥군, 상반기 귀농창업 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