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2월12일 08시1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지난 8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의 부모 및 배우자 등을 초대해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용식은 구정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임용장 수여와 함께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자세와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신규 공무원들에게 전달하고, 자녀가 공직에 입문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구청장과의 간담회, 공직자로서의 나의 다짐(소감) 발표, 기념촬영 등 가족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신규공무원들이 근무하게 될 부서를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여 선배 공무원들의 축하를 받았다.


부모님 및 배우자와 함께 참석한 한 신규공무원은 “수험기간 동안 곁에서 묵묵히 지켜보며 응원해 주신 부모님과 아내에게 감사하고, 늦은 나이에 공직에 입문한 만큼 더욱 청렴하며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여기 이 자리에 있기까지 오늘 함께 한 가족들의 응원과 후원이 있어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생각하며, 오늘 임용장과 함께 드린 목민심서를 가슴에 안고 공직생활을 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공직생활을 하면서 매너리즘에 빠지거나 힘든 순간도 있겠지만 오늘 임용식에서 가족과 함께한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공직생활을 마무리 할 때까지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임용된 신규공무원들은 총 15명이며, 본청과 보건소에 배치되어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게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민선 7기 일자리 만들기에 총력 (2019-02-12 19:38:57)
윤화섭 안산시장, 국정설명회서 지역현안 사항 ‘정책 건의’ (2019-02-11 20:25:51)
한국장학재단'올해 2학기 국가...
한국인의 사회적 웰빙조사 결...
노동부에 접수된 직장 내 괴롭...
한국환경공단, 폐기물 '순환자...
바른미래당의 내홍 국면, 이번...
나경원 "조국 지명 자체가 국...
한국당, 24일 광화문서 장외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