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돌봄플랫폼 ‘시니어시터’와 MOU 통해 커뮤니티케어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2월12일 06시58분 ]

도봉구 (주)비비웰 ‘시니어시터’ 플랫폼 시범사업 운영 협약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지역사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를 위해 어르신 돌봄 플랫폼 ‘시니어시터’와 ‘도봉구 어르신 돌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어르신 돌봄 플랫폼 ‘시니어시터’(www.seniorsitter.co.kr)는 예비사회적기업 ㈜비비웰이 만든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으로, 어르신 돌봄의 수요자와 공급자를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시니어시터’는 요양보호사, 간병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소지자 개인 및 기관이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자신의 용역서비스 가격을 설정하고, 상품으로 등록해 수요자(구매회원)가 필요사항을 적시하면 여기에 판매회원이 입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자가 아닌 단기·중기 어르신의 홈케어 서비스로, 구직이나 부업을 원하는 요양·간병·돌봄 관련 전문인에게 거주지 근처의 지역 어르신(비 수급자 중심)에게 소개해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발굴 및 제공의 기회도 갖는다.


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시니어시터’에 가입한 돌봄서비스 공급자(판매회원) 중에 도봉구에 주민등록한 개인 및 사업자등록을 한 재가방문요양센터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수수료를 면제(금융수수료 제외)하고 도봉구 수요회원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시범운영 기간인 2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이다.


구는 이번 서비스 운영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과 이웃의 돌봄종사자들이 연결되어 가족 돌봄의 부담을 해소하고, 지역의 돌봄전문 자격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들 간의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실천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유아‧초등 120개소‘찾아가는 안전교육’실시 (2019-02-12 07:17:31)
영등포구 신길중(가칭)에 주민 개방형 체육관 만든다 (2019-02-12 06:56:27)
평택시, 공직자 현장 체험으로...
중랑구, 2019 걷기클럽 회원 모...
강동구, 취약계층아동 무료 건...
은평구, 2019년 상반기 공공일...
마포구 봄학기 문화예술 교실
동작구,‘동작 50인 협치론장...
서대문구 삼일절 오전 독립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