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영어독서동아리 ‘Big Brothers’ 운영

입력 2019년02월12일 18시4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어책 읽는 모습(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공)
[여성종합뉴스]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들의 영어능력향상과 독서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영어독서동아리 ‘Big Brothers’를 운영한다. 올해에는 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영어독서동아리 ‘Big Brothers’는 캠프험프리의 미군자원봉사자들과 평택 관내 고등학생들이 매주 4~5권의 영어그림책을 선정하여, 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청소년들에게 영어책을 읽어주고, 영어 동요 부르기. 미국 문화 체험 활동 등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도 할 예정이다.
 

 ‘Big Brothers’는 3월2일시작으로 11월30일 매주 토요일 오후 2시~4시까지 총 35회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3월은 책읽기, 동요 부르기, 판다 만들기, 클로버 만들기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김모학생은 “친구의 도움으로 Big Brothers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많은 친구들이 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놀랐어요. 친구들과 활동계획을 준비하면서 친구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작년의 활동들을 참고해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을 많이 준비 했으니까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면 좋겠네요. 저희도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라고 말했다.
 

영어동아리 담당자 유혜라(청소년지도사)씨는 “센터 청소년들에게는 영어의 이질감을 독서와 게임을 통해 해소하고 미군들에게는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며, 영어능통청소년들에게는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초등학교 저학년 청소년을 데리고 있는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가운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영어독서동아리 ‘Big Brothers’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사무실로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