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교육지원청과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2월14일 04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광양교육지원청 업무협약식-교육보육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지난 12일 광양교육지원청에서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광양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광양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양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정현복 광양시장과 임원재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12개 읍면동장 등 25명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제한적공동체학구제 운영, ▲취약계층 및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복지 공동 운영, ▲상주인구의 지속적인 확보 등을 8개 분야의 세부 사항에 대한 두 기관의 역할 정립과 상호 협력 방안이 담겼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는 광양시가 명문 교육도시로 지속 발전하기 위해 시 정책과 교육지원청의 교육계획을 상호 연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협약이 우리 시 교육 경쟁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아무 걱정 없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교육환경개선사업으로 11개 분야 70개 프로그램에 67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유·초·중·고교에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차별 없이 교육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학습준비물 미비로 인한 학습결손 방지 및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제한적공동학구제 운영‘, ‘초등학교 입학생 학용품 구입비 지원’, ‘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