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1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19년02월18일 09시06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도서관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욕구 충족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를 3월 7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번 강좌는 ‘울산愛 인문학 강좌’, ‘고전 인문학 강좌’, ‘이슈 인문학 강좌’, ‘경제 인문학 특별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포괄적 인문학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별로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울산愛 인문학 강좌’는 울산지역 관련 주제를 다루는 인문학 강좌로 1기 과정에서는 총 6회에 걸쳐 ‘울산,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울산12경, 울산의 전설, 울산공업센터 탄생비화, 울산산업의 과거와 미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고전 인문학 강좌’는 ‘열망과 고난을 통해 고통에도 좌절하지 않는 정신’을 주제로 연암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통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슈인문학’은 ‘생활 속의 법률 이야기’라는 주제로 실생활에 필요한 기초 법률 상식을 총 6회에 걸쳐 강의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경제 인문학 특별강좌’는 5회에 걸쳐 진행 되며 실생활 경제노하우와 세계 경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급변하는 경제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 경제 문제를 인문학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풀어보고 시민들이 경제적 사고력과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높이는 강좌가 될 것이다.

모집인원은  ‘울산愛 인문학 강좌’ 30명, ‘고전 인문학 강좌’ 50명, ‘이슈인문학’ 40명, ‘경제 인문학 특별강좌’ 50명 등 모두 170명이다.

수강 신청은 2월 19일부터 2월 28일 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접수받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울산도서관(관장 정덕모)은 “시민들에게 인문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문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